♥신뢰할수 있는 뉴스만 전하는♥

장성규 여유증수술 고백, 가슴 나오는 '여유증' 자가진단법 - 호구의 차트 출연 과거 고백 본문

핫이슈

장성규 여유증수술 고백, 가슴 나오는 '여유증' 자가진단법 - 호구의 차트 출연 과거 고백

모두의유머 2019. 9. 3. 21:01


JT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가 과거 여유증 수술 사실을 고백했다.

2일 방송된 JTBC2 '호구의 차트'에는 모델 한혜진, 전진 등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SNS 광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뭐가 검색되냐?'는 한혜진의 질문에 장성규는 "여유증 수술이 많이 뜬다"고 말했다.

이어 장성규는 "제가 여유증 수술을 했었다"
며 "그걸 검색을 많이 했었다"고 말했다.

여유증이란 남성인데도 지방이나 유선의 발달로 가슴이 비정상적으로 커지거나 처지는 질환을 말한다.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것이 남성호르몬 부족이다.

일반적으로 마른 몸의 젊은 남성이 가슴이 튀어나왔다면 이 경우일 확률이 높다.

탈모치료제를 복용할 경우에도 드물게 여유증이 생기기도 한다.

남성호르몬이 부족해서 여유증이 생겼다면, 남성호르몬 보충요법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때에 따라서는 호르몬 이상으로 여유증이 더 악화될 수도 있다.

이때는 지방흡입술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유선 주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술은 치료가 간단하고, 수술 후 2~3주 후면 격렬한 가슴 운동도 가능하다.

탈모치료제 복용 때문에 여유증이 생겼다면, 약을 끊으면 증상이 나아지는 경우가 많다.

여유증은 자가진단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유두 주변을 손가락으로 만져볼 때 주변과 구별될 정도로 딱딱한 유선 조직이 만져지거나 ▲가슴이 손으로 잡힐 정도로 전반적으로 동그란 형태를 이룰 때 ▲유두와 유륜이 정상치(유두 6mm, 유륜 30mm)보다 이상일 때는 여유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좀 더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싶다면, 병원을 방문해 엑스레이나 초음파 검사를 받으면 된다. 유선 조직 크기가 2cm 이상 되면 여유증으로 판단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