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수 있는 뉴스만 전하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LG CNS 채용 문자 사건 화제 - "쌉 가능", "ㅎㅇㅌ" 본문

핫이슈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LG CNS 채용 문자 사건 화제 - "쌉 가능", "ㅎㅇㅌ"

모두의유머 2019. 9. 17. 16:00

LG CNS 의 채용 담당자의 문자내용이 논란이 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공식 채용문자에 내용이 문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제출후에도 수정  "쌉가능" ,"ㅎㅇㅌ" 이라는 내용을 지원자들에게 문자로 보냈는데

"쌉가능"은 비속어인 "씹" 으로도 오해해서 볼수 있다는 네티즌들의 항의에 바로

사과문자를 보냈다고 합니다. 

 

쌉은 다음과 같은 뜻으로 유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쌉은 삽질하다의 줄임말 또는 완전이라는 뜻이다

 

트위치의 형독방송에서 삽질하는 것을 보고 트위치특성상 드립의말투에 맞게

한글자로 줄여 *쌉* (SSAP)으로 스트리머가 게임에서 실수할거나 못하는 경우

채팅창에 SSAP로 도배가 되었다 처음엔 형독방송시청자가 썼으나 더유명한 머독이

 

레바가 배그플레이를 보고 "쌉벌렌데?"를 시전하여 더더유명한 레바가 그클립을

토스받아유명해진 드립 트위치의백수 줄여서 트수가 쓰다가

 

총몇명이라는 유명한유튜버가 모리엄마의 대사중 "쌉소리야"
가 인기를 끌어가 사람들에게 더멀리 퍼졌다.

 

아마도 담당자가 완전가능을 말하고 싶어서 쓴 쌉가능이 다른뜻으로 오해를 사게되었다고 보여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