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수 있는 뉴스만 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호 "최혜영" 기초생활비 부정수급 의혹 - "남편 직업얻고 안 받아" 해명 본문

핫이슈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호 "최혜영" 기초생활비 부정수급 의혹 - "남편 직업얻고 안 받아" 해명

모두의유머 2020. 2. 25. 12:25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1호’인 최혜영 강동대 교수 부부가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기초생활비를 부정

수급했다는 의혹이 25일 제기됐다.

 

최 교수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저희 부부가 혼인신고를 하지 못한 것은 중증 척수장애인으로 감당

해야 할 생계 문제와 시댁의 빚을 떠안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이었다”며 “남편이 직업을

얻은 2017년부터 기초생활비를 지급받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다.

 

최근 한 언론은 최 교수는 장애인 럭비선수 정낙현씨와 지난 2011년 결혼했으나 지난해까지 혼인

신고를 하지 않고 지난 8년간 기초생활비를 부정 수급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그동안 최 교수 부부가 ‘최중증 독거 장애인’으로 분류돼 지자체로부터 초과 지원을 받았다는 주장도

포함됐다. 최 교수는 입장문을 내고 해명에 나섰다.

 

최 교수는 “남편과 2011년 결혼했고, 둘 다 척수 사지 마비장애였고, 서로 직업이 없었다. 남편은

재산은커녕 아버지 사업실패로 떠안은 빚만 6000만원이 넘었다”며 “빚부터 떠안고 신혼을 시작하는 것은

도저히 못 할 짓이라며 혼인신고를 반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에 남편이 직업을 얻었고, 빚을 갚을 수 있는 여력이 조금 생기고 그때부터 남편은 기초

생활비를 수급하지 않았다”며 “오늘 관할 행정관청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사정을 그대로 성실히 다

설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구로구청 관계자는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최 교수 부부가 우리 구에 전입해 온 게

지난 18일이다. 지금 관련 사실을 확인 중에 있고 개인정보라서 구체적 답변은 어렵다”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