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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불매운동 열흘, 유니클로 '여전', 아사히 '추락'..왜 그럴까? - 일본제품 불매운동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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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불매운동 열흘, 유니클로 '여전', 아사히 '추락'..왜 그럴까? - 일본제품 불매운동

모두의유머 2019. 7. 12. 10:11

일본 경제보복으로 시작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국민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클로, 무인양품 등의 패션 분야에서는 현재까지 불매운동의 여파가

크지는 않은 모양새입니다.

 

최근까지도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유니클로 등 일본 패션 브랜드 매장이 이전과

다름없이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일부 유니클로 매장에서 매출하락이 나타났다는

 

소식도 있었지만, 아직 전체로 확대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오히려 유니클로,

무인양품이 여름 세일 등으로 현재까지 매출 하락을 우려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사히 로 대표되는 맥주는 조금 다릅니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롯데마트의 일본 맥주 매출은 10.4% 줄었습니다.

수입맥주 전체 매출 감소치인 -2.9%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이마트서도

수입맥주 매출이 2.9% 오른 가운데, 일본 맥주는 14.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수입 맥주 매출 순위 2위를 자지했던 아사히는 4위로 추락했고,

기린이치방도 7위에서 10위로 떨어졌다. 불매운동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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