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신뢰할수 있는 뉴스만 전하는♥
방탄소년단 BTS 올해 군 입대? 안민석 의원 발언에 빅히트 "사실무근"→팬들 안도 공식입장 밝혀 본문
그룹 방탄소년단이 올해 입대설에 휘말렸다.
안민석 의원은 21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문체부 국정감사에서 박양우 문체부 장관에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언급하며 병역특례 관련 질의를 했다.
이날 안민석 의원은 "BTS 멤버 중
한 분이 올해 군대를 가는 것 같다.
대중예술인에게 병역특례를 안 주는 것으로 결정이 된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순수예술인은 국제대회 2등까지 하면 병역 특례를 주지 않나. 1970년대 만들어진 제도인데 당시까지만 해도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의 영역이 구분됐지만 지금은 벽이 허물어졌다.
순수예술쪽만 병역특례를 주고 대중예술은 주지 않은 건 시대적으로
맞지 않은 것 같다"고 질의했다.
이와 관련해 박양우 장관은 "사실 BTS 이전에도 대중예술인에 대한 병역특례 이야기가 있어 오랫동안 논의를 해왔다"면서
"하지만 병무청, 국방부 입장에서는 가능하면 병역특례를 줄이고 내용까지 바꾸자는 입장이다.
저희는 할 수 있다면 더 늘려서 문화체육 인력이 더 활동했으면 좋겠다는 입장"이라고 기존의 뜻을 고수했다.
안민석 의원은 "국위 선양 차원에서 보면 올림픽 금메달만큼 빌보드 차트 1위도 국위선양에 기여했다고 국민 다수가 생각할 것이다. 이해가 안돼 여쭤봤다"고 덧붙였다.
이후 방탄소년단의 올해 입대 가능성이 화두에 올랐다. 현재 활발하게 해외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군입대로 인한 완전체 공백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뒤따랐다.
이와 관련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입대는 사실무근"이라고 강하게 선을 그었다.
방탄소년단은 국내 아이돌 최초로 빌보드 매인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의 세차례나 수상하며 국내 위상을 높였고, 최연호 문화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Comments